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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유니티 Tiny & PureEcs

유니티의 Tiny 프로젝트는 샘플 코드와 패키지가 모두 2021.1월 라스트 릴리즈다.

 

[원래목적]

초경량 인스턴트 앱, html 웹에 사용하기 위함

 

[현재상황]

entities 0.5가 발표 된지 몇달이 지났는데 아직 구버전 entities에 머무르고 있다. pure ecs 기반이고 안드로이드 빌드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퍼포먼스 테스트는 해 보지 못했다.    

 

[테스트]

 

1.Unity 2020.1.10f1 URP 3D 프로젝트 생성

2.프로젝트 실행 후 유니티에디터에서 Scenes 폴더 제외한 Assets 내부 폴더 모두 제거

3.패키지매니저 add url 버튼 누르고 com.unity.tiny.all 입력해서 패키지 받아준다

4.github에서 받은 TinyProject 의 여러 프로젝트 중 테스트 할 프로젝트 통째로 복사해서 Assets폴더로 이동

5.Win-Dotnet 빌드 TinyRacing (이 프로젝트를 테스트 하려고 가져왔다는 가정 하에) / Build / Win-Dotnet 선택 후 Build and Run

6.Android 빌드 liscence와 sdk/build-tools/28.0.3 를 요구하는데 liscence는 안드로이드스튜디오 폴더에서 가져오고, 28.0.3은 unity 2019 sdk에서 가져와서 붙여넣으면 에러없이 빌드 된다.

 

위 순서대로 하면 정상적인 PC 빌드가 나온다.

 

단, Android 빌드 중 실패하고, 에디터에선 각종 에러 발생 및 실행 후 정상적인 작동 안함 등을 가지고 있는 코드 참조용 샘플이다. 안드로이드 빌드는 sdk를 추가 해 주면서 성공하지만, 하이브리드 방식이라 그런지 퍼포먼스가 끔찍하게 떨어진다.

 

 

*사소한 부분이라도 설명과 완전히 동일한 환경에서 따라하는것이 가장 빠른 시간안에 테스트를 끝내는 방법이다.

 

참고 외국형 유튭

https://www.youtube.com/watch?v=9wZqdH9Unu8

 

tinyProjectSample github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ProjectTinySamples.git  

 

> 패키지 설치 안 되는 경우

Error adding package: com.unity.tiny.all 가 콘솔창에 출력 되면서 설치에 실패하는 경우 유니티 허브 계정 signout -> signin 하면 해결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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