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Programmer

컨텐츠 프로그래머를 위한 게시판

Shader, Network, Animation 등에대한 자료는 인터넷과 책에 부족하지 않게 존재한다. UI 관련 자료도 많고, 게다가 언급한 것들 대부분은 정식 레퍼런스가 존재한다. 정식 레퍼런스가 없으면 관련된 논문이라도 있다.

그러나( "여기서부터가 하고 싶은 말 이고 게시판의 목적입니다. 사실 윗 두줄은 읽을 필요가 없죠" ), "컨텐츠 프로그래밍" 예를들어 게임에 퀘스트를 추가하는데 어떤 방법들이 있고, 작업 기간이 얼마나 걸리고 ( 기획자,PD,PM,팀장,파트장 등등에게 알려줄 날짜 및 실제날짜 ), 구체적으로 어떤떤 코드를 사용해서 개발하게 되는지 정리하고 공유하고자 한다. 그밖에 낚시, 튜토리얼, 인벤토리, 조이스틱 등등 굵직한 컨텐츠들에 대해서도 추가 하겠다.

사실 개발 기간으로 보자면 게임 개발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 물론 장르에 따라 차이는 있다  ) 영역인데, 관련 된 바이블이 없다는 것도 아쉬웠고. 현재 필자는 놀고있지만, 현업에서 고통 받고 있을 컨텐츠 개발자들께 힘이 되고자 한다.  



물론 번역 된 기존 개발개념(?)서 들을 보면 "워크데이3일 + 휴가2일 + 디버깅2일" 잡아서 용기있게 보고하라. 라고 가이드를 잡아주는 사례들도 있다. 그게 좀 더 잘사는(?) 나라의 사례인것같기도하고.. 간지도 나긴한다. 그러나, 필자는 간지보다는 실무에서 가장 적당한 "팀장보고/PD보고/실제워크데이" 를 공유 하려한다.